대학 지원서 마감일이 다가오면서 많은 고등학생들이 열혈히 에세이를 쏟아내는 시기이죠. 에세이 질문이 워낙 광범위하고 자유로워 특정 대학에 가장 적합한 후보자임을 증명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도 두렵고 고민만 쌓이죠? 제 경험을 바탕으로 몇 가지 팁을 공유합니다.
대학의 키워드를 찾아라.
각 대학이 학생들로부터 원하는 고유한 스타일이 있습니다. 공식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키워드를 찾으세요. 예를 들어, “diversity”, “R&D”, “interdisciplinary”, “community”, “pre-professional” 등등 각 대학이 강점으로 주장하는 측면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단어를 에세이에 사용하여 실제로 특정 대학에 대해 조사했으며 자신이 학교에게 적합하다는 것을 보여주세요.
특정 학업 프로그램을 언급하라.
대학에서 추구하고자하는 몇 가지 전공과 부전공을 나열하는 것 외에도, 대학이 보유한 특정 프로그램을 언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대학에서 새로 추구하는 프로그램, 해외 Exchange 옵션, Double Degree 프로그램 등등 학업 적으로 도전적이고 전문적인 면을 보여주세요.
학생 단체와 클럽을 조사하라.
운동, 예술, 문화 등등 사회나 대외 활동에 참여하고 학생 단체에도 관심이 있는 학생이라는 점을 덧붙이는 것이 좋습니다. 몇가지 동아리와 학교에서 밀어붙이는 학회를 에세이에 언급하되, 관심분야가 분산 되지 않도록 하세요.
개인적인 견해를 넣어라.
실제로 대학을 방문한 적이나 소셜 미디어에서 사진을 보고 뉴스를 읽었던 시간에 대해 얘기하세요. 또한 대학이 위치한 곳, 앞으로 4년 동안 자신이 살게될 도시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도 좋습니다. 그것은 대학의 건축외관, 교외 지역의 풍경 또는 도시의 번화가 일 수도 있습니다. 존경하는 학교 동문에 대해 이야기 할 수도 있겠죠. 많은 지원자 풀에서 눈에 띌수 있도록 독창적이고 개인적인 견해를 넣으세요.
요약: 키워드 사용, 특정 프로그램 조사, 구체적, 독창적인 견해를 적어라.
행운을 빌게요!
Commentair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