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Campus Gate.jpg
KakaoTalk_20220705_112214252.jpg

​최성웅 Leo C.

CEO | Mentor

​고등학교:

용인 한국외국어대학교 부설고등학교 (前용인외고)

대학교:

전공:

생물학 (Biology)

​분야

​멘토

에세이 컨설팅

입시 컨설팅

파이널 에디팅

A Bit About Me

안녕하세요. 비전의 수호천사 파스찰 컨설팅의 대표 최성웅, 리오쌤 입니다. 

 

저는 초등학교는 한국에서 졸업, 중학교 1,2는 과테말라 중3 고1은 베네수엘라, 중고등학교 시절 총 4년 동안 중남미의 국제 학교에서 교육을 받으며 처음 study abroad를 했습니다. 여기서 영어를 잘 배우면서 영어 원서 책을 200권 정도 읽으면서 언어 실력을 키웠습니다. 

 

그 후 다시 한국으로 돌아와서 용인외고 합격 후 졸업, 그리고 프린스턴 및 스탠포드 대학교 합격 후, 프린스턴으로 진학하여 분자생물학을 전공하여 magma cum laude로 졸업하였습니다. 대학교 졸업 후 스탠포드 medical school의 유전학부에 유일한 국제학생으로서 학비와 장학금을 받으며 박사과정 합격을 받았습니다. 

 

현재 저는 이 스탠포드 합격 통지서를 버리고, 국내 스타트업 제약회사에서 CEO 트레이닝을 받으며 리서치본부의 팀장으로 일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 평생 사이드잡인 파스찰 컨설팅을 2018년부터 운영 중에 있습니다. 

  

프린스턴 합격 후, 매년 후배들의 대입 지원서인 Common App 과외를 했습니다. 제가 과외하던 학생이 저 말고 국내 유명한 유학원에서 도움을 받고 있었는데, 너무 놀라웠던 게 사실상 거기선 미국 대학 입시에 대해서 제대로 알고 있는 게 아무것도 없었어요. 특히 대입 에세이가 것만 번지르르하고 실속은 너무나도 터무니없이 부족했죠. 

 

이 상황을 타개하고자 대학교 3학년 때인 2018년에 파스찰 컨설팅을 창립했습니다. 아이비리그와 미국 Top 10 명문대의 재학/졸업생 중에서 writing을 정말 잘하는 사람들을 선별 후, 한국 고등학생들에게 커먼앱 지원서 작성, 특히 에세이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저는 평생의 부업으로 파스찰컨설팅을 선택했고, 부족함도 많았겠지만 처음 10명부터 시작, 그리고 매년 맡는 학생 수가 2배씩 늘어나서 최근 2021년 시즌에는 80명 학생을 도와줄 수 있었습니다.

 

고등학교 시절, 어떤 시험을 치르고 어떤 활동을 해야 할지 알기 힘듭니다. 막상 여러 가지 시도하다 보면 한 가지에 집중하던 친구에 비해 활동이나 집중도가 뒤떨어지기도 하고, 한 가지에 집중하다 보면 다른 활동들을 시도해 보지 않았기 때문에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게 무엇인지 모를 수 있죠. 

 

원서 작성에 도움을 주다 보니, 이 대입 지원서를 작성하는 것 자체가 인생의 라이프 코칭이란 걸 깨달았어요. 내가 어떤 사람이고, 어떤 환경에서 자라왔으며, 그렇기 때문에 현재는 어떤 수업과 활동을 하고 있고, 이를 통해 미래에 어떻게 살고 싶다는 인생계획을 글로 담게 되는 게 대입 지원서였죠. 

 

라이프코칭이란, 이 꿈을 찾아나가는 과정을 미리 알려줘서 그 꿈과 연관이 될 수 있도록 학교생활을 할 수 있게 되는 겁니다. 그리고 고등학교 시절에 이런 코칭을 받으면서 내가 더 원하는 방향으로 잘 생활할 수 있는 겁니다. 

  

파스찰 컨설팅의 멘토들은 각자의 전공 분야에서 이미 최상위를 달리고 있는 사람들입니다. 살면서 이런 사람들에게 직접적인 가이드와 피드백을 받는다는 게 매우 힘듭니다. 제가 성립한 비즈니스 모델은, 이런 사람들을 유치하여 1년에 1명 많으면 2명씩 학생을 가이드 하게 해주면서 부수입을 얻게끔 하는 것이죠. 다른 컨설팅과 유학원과는 많이 다릅니다. 

 

파스찰 컨설팅의 멘토들은 재학생부터 해서 졸업생, 대학원생, 직장인 등 다양합니다. 공통된 부분은, 원서 컨설팅 그리고 대입 준비에 있어서는 최고라는 거죠. 그 이유는 바로 미래를 잘 디자인하고 그에 맞게 실천하였으니까요. 

 

이 세상에 공짜는 없죠. 저희가 드리는 도움은 삶에서 선생님, 가족, 친구를 통해서 얻을 수도 있습니다. 저희가 장담할 수 있는 건 정직성 그리고 탁월함입니다. 이미 입증된 실력인 거죠. 그리고 제가 비용에 있어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건 저희가 차지하는 비용이 그만한 값어치를 하는가, 정당화가 되는가입니다. 그렇게 때문에 패키지 컨설팅도 있지만, hourly 컨설팅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파스찰컨설팅을 진정성 있게 운영하는 것이 제 목표입니다. 그리고 학생들에게 인생에 대한 가이드를 주면서, 덤으로 ‘합격’을 가져갈 수 있도록 하고 싶습니다. 저희가 제공할 수 있는 교육 자료들은 모두 웹사이트에 무료로 올려놓을 테니, 그 부분도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Experience

2013

Aug 2014 - May 2016

Oct 2016 - Jun 2019

Jun 2019

Aug 2019 - Present

Princeton University

Infantry Team Leader - Republic of Korea Marine Corps

Undergraduate Researcher - Princeton University - Murphy Lab

Stanford University - PhD in Genetics (accepted, declined offer)

Glaceum
- Scientific Researcher
- Scientific Program Manager
- Research Team Manager

bottom of page